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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ep. 1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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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아덴(도메인명 www.athen.co.kr)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아덴(이하 '회사' 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필명(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필명'으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로 부터 최소한 7일 전 이전에 정당한 절차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적용일자 삼십(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이용을 신청합니다.

④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⑦ 회원은 제2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에 의하여 회원의 필명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명은 변경할 수 없으며 로그인 정지 또는 삭제 처리 됩니다.

1. 필명이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필명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를 '회사'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실시간 주식 토론실 서비스

- 종목 지식인 서비스

- 전문가 칼럼 서비스

- 실시간 매매신호 서비스

- HTS 연동 미니 버전 서비스

- 회원 맞춤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③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회사 규정에 따릅니다.

③ 환불시 유료사용 기간 일수 만큼의 이용금액과 결제금액의 10%의 환불수수료를 차감한 잔액을 지급한다.

④ 전문가 변경시 1회당 1일씩 이용일수가 누적으로 차감된다.

⑤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처리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회원가입시 등록한 메일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여 메일(또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전화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회원은 '회사'가 전송하는 통지에 대해 수신 거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 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판단될 때에는 수신 거부 회원에게도 개별 통지하여 손해를 최소화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회사'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에서,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등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회원의 필명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필명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이미지 ? 동영상 등이 담긴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회사' 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4조(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회원의 공개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수정,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미풍양속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폭력, 비행, 범죄 조장 등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나 자료를 담고 있는 게시물인 경우

-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 타인의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 불법적인 자료(불법 S/W등)를 소개?유통하는 게시물인 경우

- 컴퓨터 바이러스를 담고 있는 게시물이거나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 내용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저해하는 내용

- 뚜렷한 근거 없이 반복적으로 투자(매수/매도/투자 등)를 권유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② 회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불가항력적인 장애로 인하여 데이터가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보존이 필요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저장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 은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회사'와 업무 제휴 관계에 있는 제 3 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④ '회사'는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① '회사'과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 회원은 제3자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면책)

①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⑨'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⑩'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과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과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주식회사 아덴'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사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시행 7일전부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ο 본 방침은 : 2017년 12월 10일 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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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④ 보유기간 : 서비스 기간 및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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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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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처리 위탁

  1.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a. 개인정보처리 위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소프트브리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나노아이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위탁기간 : 지체없이 파기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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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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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수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b.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c.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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